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아지 초콜릿 먹음 대처법, 초콜릿 소량 먹은 경우, 강아지 초콜릿 동물병원 비용

by 동물의섬 지키미 2024. 3. 19.

 

혹시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었다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에는 카카오에 포함된 성분인 테오브로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강아지에게는 독성이 있으며, 소량에서 중독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콜릿의 독성은 초콜릿의 종류, 양, 강아지의 크기 및 민감도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은경우 밑의 내용을 확인하여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어떤 초콜릿을 얼마나 먹었는지 확인할 것

꼭 병원에 가실 때 먹은게 어떤 초콜릿인지 제품 포장지라도 들고 오세요! 먹은 양도 알아오시면 좋습니다. 강아지의 체중대비 초콜릿의 양과 카카오 함량에 따라 치료계획이 달라집니다.높은 카카오 함량을 가진 다크 초콜릿이나 높은 카카오 함량의 코코아 파우더가 더 위험합니다. 화이트 초콜릿이나 쿠키류는 상대적으로 다크와 코코아파우더보다는 치명적이지않습니다만 강아지에따라 반응하는 민감도가 다를수 있습니다.

2.먹은지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할 것

만약 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한 것을 알아차린 경우, 먹은 지 30분~1시간 이내라면 구토를 유발시켜 몸으로 흡수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지났다면 수액처치와 간보호약물을 통해 간이 많이 손상되는것을 막아야합니다.

 

3.적게 먹었다해도 병원에 내원하여 내복약 처방받을것

테오브로민은 강아지의 심장 및 중추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며,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강아지마다 반응하는 양상이 다르므로 약을 받아 적용하여 데미지를 줄여주는것이 좋습니다.

4.동물병원 예상비용

구토처치후 내복약만 받아가는경우 ->십만원 초중반예상

주사맞고 내복약만 받아가는 경우->4~6만원 예상

구토처치후 입원하는 경우->입원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입원하면서 혈액검사도 진행하니 1일입원비 10~20만원, 혈액검사비 5~8만원,구토처치비 10만원초반 예상됩니다. 퇴원시 내복약 비용도 나올수있습니다.

 

제가 제일 추천하는것은 먹은지 별로안되었을때 병원에가서 구토처치후에 약만 받아가는것 입니다.구토시켜서 흡수안되었으니 중독가능성이 없고 많은 비용이 안나오기 때문입니다.